생활속불어읽기 살롱과 룸살롱 국민이 말하는 정책 뉴스 대한민국 정책브리핑

2023 월드베이스볼클래식 기간 중 야구대표팀의 일부 선수가 경기를 앞두고 룸살롱에서 술을 마실 때 여성 접대부가 있었을 가능성이 제기됐다. 결국 2004년에 서울랜드는 서울시가 디즈니랜드 유치를 위해 보장된 10년간 유상사용을 위한 계약을 맺지 않고 1년 단위 단기 계약을 진행한다며 소송을 제기했습니다. 디즈니는 어쩔 수 없이 한국 진출을 포기하고 상하이 디즈니랜드를 건설하기로 결정하면서 국내 디즈니 팬들을 상심케 했습니다. 경기를 앞두고 선수들이 술을 마신 것은 사실이 아니지만, 대표팀 소집 기간 중 유흥업소를 방문 한 것은 향후에도 큰 파장이 될 전망이다. 또 유사한 사례가 있었는지 파악하기 위해 WBC 대표팀에 합류하지 않았던 한화 이글스를 제외한 9개 팀에는 사실확인서 제출을 요청해 내용을 확인했다. 충격적인 성적을 비롯해 국가대표 선수가 태극 마크를 달고 경기 직전까지 음주를 했다는 보도가 나오자 비판이 쏟아져 나왔다.

 

이후 WBC 참사가 KBO 리그의 흥행에도 영향을 미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기도 했지만, 현재 리그는 많은 팬의 관심 속에 순항하고 있다. 보도의 내용과 선수의 해명이 엇갈리는 가운데, KBO 역시 수사 기관이 아니라 한계가 있을 수밖에 없다. 일단 경위서를 면밀히 검토하겠다는 입장을 밝힌 가운데, KBO가 어떤 후속 조처를 내릴지 귀추가 주목된다.

 

KBO는 국가대표 선수들의 소집 기간 음주 행위와 관련해 처벌 규정을 정해놓지는 않았다. 다만 KBO 규약을 살펴보면 대표팀 소집 기간 명예와 품위를 지키지 못한 경우 징계를 가하는 내용이 명시되어 있기에 규약 위반 소지가 있는 상황이다. KBO는 "경위서를 받은 결과, 음주 의혹을 받은 세 선수는 대회 도중 음주를 한 것으로 확인됐다. 이들은 유흥업소에 출입했다는 의혹이 제기됐으나 스낵바에 출입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동훈 법무부 장관이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국정감사 당시 더불어민주당 김의겸 의원이 했던 이른바 '청담동 술자리' 의혹 제기를 민주당 인사들이 두둔하고 있는 상황에 대해, 야당 중진의원의 과거 전력까지 들춰내며 맹비난을 했다. 다만 국가대표 소집 기간에 선수의 음주 행위에 대한 별도의 KBO 규정은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KBO 측은 각 구단과 대표팀에 포함됐던 선수들을 대상으로 사실 여부를 파악할 예정이다.

 

최근 누리호 3차 발사 성공은 우리나라가 글로벌 우주 강국으로 도약할 수 있는 가능성을 보여줬다. 특히 이번 발사는 체계 종합 기업으로 선정된 한화에어로스페이스가 최초로 발사 운영... 신정훈 의원은 "이건 검사들을 위한 '안전한 술접대 받기 가이드'다"라면서 "앞으로 전국 모든 룸살롱에 99만원 9천원짜리 불기소 세트가 생길 것"이라고 쏘아붙였다. 댓글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유명인이나 특정 일반인 또는 단체나 기관을 사칭하는 경우 제재될 수 있습니다. 네티즌들의 신고 또는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은 운영자에 의해 예고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그때 태화관을 에워싸고 있는 군중들은 우리들의 체포광경을 보고 놀랐으리라.

 

지난 9일 밤 7시께 기자는 서울 강남의 한 룸살롱을 찾았다. 유흥문화에 정통한 지인을 통해 알게 된 1인 전용 룸살롱의 장모 상무를 만나기 위해서다. 룸사롱에 가기에는 이른 시간이었음에도 불구하고 업소로 들어가는 1인 손님들이 눈에 띄었다. 기자는 룸살롱에 입장하기 전 장 상무에게 전화를 걸었다. 통화가 끊어지고 얼마 되지 않아 한 남성이 달려 나와 기자를 룸으로 안내했다.

 

여야 선대위 관계자들은 이날 통화에서 “상대 후보에 대해 지적할 건 해야 하지만 비호감 대선이라고 보는 시각이 많은 만큼 우리 스스로도 팩트에 근거한 공방에 집중할 필요가 있다”고 입을 모았다. 대표팀에서 같은 고등학교 출신의 선수들은 양현종-김원중(광주동성고), 김광현-정철원(안산공고), 박세웅-원태인(경북고) 였는데 둘 다 수도권에서 뛰는 선수는 김광현과 정철원 뿐이었습니다. 이에 엠엘비파크 등 야구 커뮤니티에서는 지목된 선수의 실명, 과거 고등학교 등이 거론됐습니다. 지난 3월 WBC에 차출된 한국 야구 대표팀 최종명단은 다음과 같습니다.

 

박씨는 “그 업소는 사장 연봉만 20억원이 넘는다고 들었다. 내가 잘 아는 모 한의원 원장은 C룸살롱의 투자제안을 거절했다가 지금 땅을 치며 후회한다”고 말했다. 그래서인지 최근 다양한 부류의 인사들이 유흥업 재테크에 뛰어들고 있다.

 

해당 사건들은 형사처벌 대상이 될 수 있는 사건들이다. 따라서 검찰에 조사를 의뢰할 수 있지만, 이번 사건은 법적인 처벌과는 무관하다. 유흥업 재테크라고 하면 생소한데다 과연 재테크 대상이 될 수 있느냐 하는 회의적이고 비아냥거리는 시각이 적지 않지만 국내 유흥산업 규모룰 생각하면 가볍게 무시할 수만은 없다.

 

설민석씨는 태화관을 가리켜 '룸살롱'이라고 말했습니다. 김 전 기자는 “가짜뉴스, 허위사실이라며 제게 법적 대응을 하겠다고 한다”면서 “미국 LA 룸살롱 출신 아니라고 했다. 그런데도 20년이나 지난 지금 제보가 오고 있다”고 밝혔다. 룸살롱 모임을 둘러싼 각종 비판이 나오는 가운데 익명을 요구한 한 기업 관계자는 "룸살롱에 안가본 남자는 거의 없을 것 같다"면서 "꼭 청탁하러 가는 공간은 아니다"라고 주장했다. 이어 "그냥 함께 논다는 개념으로 룸살롱에 가기도 한다"고 설명했다.

오피 오피사이트 강남 오피 오피사이트 추천 오피사이트 추천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Comments on “생활속불어읽기 살롱과 룸살롱 국민이 말하는 정책 뉴스 대한민국 정책브리핑”

Leave a Reply

Gravatar